경기도 정부지원사업



경기도 정부지원사업


-디자인리빙랩 통한 마케팅,브랜딩 방향잡기

안녕하세요 대가들이사는마을입니다.

최근에 두 번의 디자인리빙랩을 진행했습니다.


첫번째는 안성에서 배와 목이버섯을 재배하는 대표님

이번 두번째에는 용인에서 목이버섯을 재배하는 대표님

과 함께 했는데요.



두분의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디자인리빙랩 현장

  1. 마케팅방향을 어떻게 잡아야할까?

두분다 경기도권이시고 #정부지원사업 으로

이번 디자인리빙랩을 진행하는 것도 맞긴한데요 ㅎㅎ


그게아니라

두 분 다 피땀흘려서 자식같이 기른 농작물..

그리고 그 농작물로 새로 개발한 제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맛, 품질, 효능도 좋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누가 사고싶어하며

도대체 실제로 먹어본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할까?




즉.. 구체적, 세부적 타겟을 향한

마케팅방향을 잡지 못하고 계셨고

실제로 예비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하셨습니다.

그래서 지난 7/11

대가들이사는마을과 함께 디자인리빙랩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디자인리빙랩에 참석하는 분들은

모두 블로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분들로 모셨고

관련식품들의 수요가 높은 연령층으로 조정하여

23명이 지원해주셨으며

12명을 선정하여 진행했습니다.

기존에 #경기도정부지원사업 자금으로

피클제품을 개발했었고,

이번에는 목이버섯으로 뮤즐리 제품을 개발한 대표님


목이버섯의 효능과 어떤부분에서

수요가 예상되는지 설명하시는 중

간단하게 소개가 끝난 후에는

제품의 특성상(작은양으로 포만감을 줌) 미리 제품을

시식해봅니다.

그리고 이어서 제품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들어갑니다.

제품설명이 끝난 후에는

제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눕니다.


맛은 어떻고

용량은 충분한지..?

디자인 패키지는 어땠으면 하는지 등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입니다.

이 날 기억나는 설문 중에 하나가

제품명에 대한 설문이었는데요 ㅎㅎ


대표님과 사모님이 지은 제품명을

보기로 쭉 보여줬었는데

과반수 이상이 사모님이 지은 제품명이

참 좋다라고...ㅋㅋㅋㅋ (대표님 살짝 당황)



이렇게

제품에 대한 모든것들을

하나하나 물어보고 판단해볼수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장 모바일 설문조사


그리고 행사 마지막에는

모바일을 통한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방금 전에 먹은 제품에 대해서

현장에서 설문조사를 실시하니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의견을 종합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종합된 설문결과

그리고 추가적으로

대가들이사는마을에서 섭외한

소셜커머스 MD와 전문 셀러들의 의견을

최종적으로 종합하여서

디자인 리빙랩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작성한 보고서를 통해서 신제품에 대한

마케팅방향과 브랜딩방향을 정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장의 모습을 담아서

만든 스케치영상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상을 띄워드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 정부지원사업 디자인리빙랩 by대가들이사는마을

대가들이사는마을은


스타트업, 소상공인을 응원합니다.



1. 사진

2. 영상

3. 디자인



문의사항은 편하게 아래버튼을

클릭해주세요♥